[230722][19:30][K리그1][강원FC VS 수원 삼성 블루윙즈]
최고관리자
23
86
2023.07.22 06:40
강원FC VS 수원 삼성 블루윙즈
K리그1 | 2023.07.22.(토) 19:30 | 강릉 종합 | JTBC GOLF&SPORTS
[홈] 강원FC Four인트 [11위]
- 수원과 함께 치열한 최하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강원입니다.
- 윤정환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면서 선수단에 많은 변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양현준이 셀틱으로 올 여름이적시장을 통해 떠났고 윤일록의 임대영입과 외국인 선수들을 대거 영입했습니다. 새로운 외인선수들의 높이가 좋아져 전방의 높이 싸움에서 유리해졌습니다.
- 수비진 투치의 합류로 수비 역시 높이가 좋아졌습니다. 윤정환 감독 특유의 빅 볼 성향 전술에 적합한 선수들로 꾸려지고 있는 중입니다.
- 아직까지 11경기 째 승리가 없는 강원입니다. 경기력은 좋아지고 있는 건 사실이지만 최근 분위기로만 본다면 수원에게 오히려 11위 자리를 내줄수 있는 상황입니다.
[어웨이] 수원 삼성 블루윙즈 Four인트 [12위]
- 최하위 탈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원이 강원으로 원정을 떠납니다.
- 팀 역사상 최악의 시즌을 보내고 있는 현재 새로 부임한 김병수 감독의 색깔이 점점 입혀지고 선수단 정리가 되며 색깔이 명확해 지고 있습니다.
- 지난 경기 압도적 선두 울산을 홈에서 3:1로 잡아낸 장면은 수원선수단이 확실하게 경기력과 멘탈이 올라왔다는 것을 증명 하였습니다.
- 각 포지션의 선수단의 움직임과 변칙성이 대단했던 지난 경기입니다. 이 기세만 이어간다면 반등을 노려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전방 뮬리치의 결정력이 물이 오르며 지속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Pick
2.5 오버
이번 경기 결과로 최하위가 뒤집힐 수도 있는 중요한 경기입니다.
선두경쟁보다 더 재미있는 강등경쟁입니다.
두 팀다 신임감독의 효과를 조금씩 보고 있는데 이번 경기를 기점으로 방점을 찍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경기는 양팀 공격의 중심을 맡고 있는 외인 공격수를 주목하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현재 강원에서 팀의 공격을 이끌며 측면 파괴력이
좋은 갈레고는 양현준의 빈자리와 김대원의 부진속에서 크랙역할을 해주며 개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즌 1골에 그치고 있지만 언제든 위협적 슈팅으로 골문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수원은 오현규의 이적으로 공백을 매워줄 선수로 뮬리치를 영입했었죠,
하지만 김병수 감독 부임전까지는 출전도 못하였지만 지금은 상황이 반대로 되었습니다.
K리그 최장신 선수인 뮬리치에게 김병수감독은 높이보다는 득점과 발밑을 신경써달라는 역할을 부여하며 폼이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낮게 깔리는 슈팅이 워낙 뛰어난 선수라 현재 수원의 최전방에서 가장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